본문 바로가기
제목 전북관광기업지원센터 2023 전북 관광기업 도약지원 사업(Level-up 프로젝트) 추진협약
작성자 전북관광기업지원센터 작성일 2025-06-09 10:55
내용
전북관광기업지원센터, 2023 전북 관광기업
도약지원 사업(Level-up 프로젝트) 추진협약

 
 ♦ 도내 기존 관광기업의 도약지원을 위한 3개사 선정
 ♦ 기업 맞춤형 1:1 전문 컨설팅과 최대 1500만원의 사업화 자금 지원


  전북도와 전북문화관광재단(대표이사 이경윤) 관광기업지원센터는 '2023 전북 관광기업 도약지원 사업(Level-up 프로젝트)'을 통해 최종 3개 기업을 선정하고 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.

  '2023 전북 관광기업 도약지원 사업(Level-up 프로젝트)'는 지역 기반 관광기업의 판로개척과 마케팅 지원을 통해 우수기업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.

  선정된 기업들은 전라북도에서 3년 이상 관광업을 운영 중인 사업체로 사업에 대한 적합성과, 지속성, 전북 관광산업 기여도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.

  선정 아이템으로는 '문희한옥체험'의 전통 고택에서 즐기는 워케이션 및 원데이 클래스 개발, '전주전통술박물관'의 관광•문화 커뮤니티 공간 구성을 위한 전통 누룩 전시기획, '전주세중여행사'의 도내 MICE 전문 여행사로 발돋움하기 위한 온라인 마케팅•테크니컬 투어 프로그램 개발 등이 있다.

  선정된 기업에게는 1:1 맞춤형 전문 컨설팅과 사업화 지원금 1,000~1,500만 원이 차등 지원된다. 

  또한 네트워킹 행사 및 교육 등 센터에서 진행하는 각종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기업이 성장하는데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.

  전북관광기업지원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화 전략을 제공함으로써 도내 관광기업들이 자생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.